2인승 미니 EV 컨버터블이 중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해 중국 상하이오토쇼에서 처음 공개된 우링홍광 ‘미니 EV 컨버터블’은 홍광의 미니 전기차 시리즈 가운데 가장 최신 모델이다. 홍광은 지난해 미니 EV 마카롱을, 올 4월에는 미니 EV 게임보이를 출시한 바 있다.
미니 EV 컨버터블은 중국 시장에 존재하는 컨버터블 EV 중에서 가장 작은 모델 가운데 하나다. 전장 3,059mm, 전폭 1,521mm, 전고 1,614mm에 휠베이스는 2,010mm에 불과한 2인승의 초미니 전기차다.
이 차량의 기반이 되는 미니 전기차 해치백 모델은 4인승이지만, 컨버터블은 2인승으로 소프트톱을 접어 시트 뒤의 공간에 수납할 수 있다.
소프트톱은 붉은색 또는 검은색이며, 차량 외관 색상은 파랑과 초록, 검은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상하이오토쇼에서 공개된 초기 버전에 비해 여러 가지 업데이트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새로운 주간주행등 시그니처를 선보이는 커다란 블럭 모양의 헤드램프가 대표적이다. 또한 시트 뒤 롤바가 더 높아지고 도어 패널이 삭제되는 등의 변화가 있다.
가격은 미화 14,040달러(약 2000만 원)부터 시작하는데, 이는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컨버터블 차량 중 하나다. 기본 가격의 미니 컨버터블 전기차는 싱글 모터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최고출력 40마력에 280km의 주행거리를 갖췄다. 최고속도는 100km/h이며, 시속 0km에서 50km까지 가속하는 데 8초가 걸린다.
기본 제공되는 안전기능은 2개의 에어백, 자동잠금장치, 브레이크 잠김방지시스템(ABS), 전자식 제동력분배시스템(EBD) 등이 있다.
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