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우라칸의 새로운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 3종을 공개했다. 각각 STO, 테크니카, 에보 스파이더를 기반으로 하는 3종의 스페셜 에디션은 각 60대씩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STO 60주년 기념 모델은 ‘우라칸 가족 중 퍼포먼스의 정점’을 보여주며, 매트블랙 20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과 함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첫 번째는 블루 미라(Blu Mira) 노출 탄소섬유 트림과 혼합할 수 있는 블루 아스트로스 요소와 블루 에게우스 차체를 특징으로 한다. 내부는 네로 코스무스(Nero Cosmus)와 그리지오 옥탄 알칸타라, 네로 에이드 디테일, 블루 아몬 자수를 적용했다.
두 번째 옵션은 네로 녹티스(Nero Noctis) 및 노출 탄소섬유가 있는 그리지오 텔레스토 외관과 네로 코스무스 및 그리지오 옥탄 알칸타라를 결합하며 로소 알라라 스티칭 및 가죽 디테일을 선보인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6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은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한다. 둘 다 이탈리아 국기의 색상을 포함하고 있으며, 유광 블랙 20인치 휠을 사용한다. 그중 하나는 그리지오 텔레스토(Grigio Telesto) 차체와 네로 녹티스 및 로소 알라라 트림이 있는 네로 에이드 알칸타라 인테리어에 로소 마스 포인트를 선보인다.
다른 하나는 베르데 바이퍼 라인과 함께 비앙코 아소포로 제공된다. 이 조합은 네로 에이드 알칸타라를 특징으로 하는 인테리어에서도 마찬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기반의 특별 에디션은 비앙코 이시(Bianco Isi) 트림이 있는 블루 르망으로 주문이 가능한데, 블루 아몬 자수, 비앙코 레다 파이핑, 네로 에이드 알칸타라 커버가 뒤섞인 비슷한 인테리어를 갖추게 된다.
또 다른 버전은 비앙코 이시 디테일과 함께 베르데 바이퍼로 제공된다. 비앙코 레다 및 로소 알라라 트림과 함께 콕핏에는 네로 에이드 알칸타라를 선보인다.
람보르기니에 따르면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스페셜 에디션과 우라칸 테크니카 스페셜 에디션은 같은 알로이 휠을 장착하고 같은 유광 블랙을 적용한다.
람보르기니의 여타 V10 제품과 구분되는 독특한 디자인 외에도 6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에는 탄소섬유 플레이트가 있으며, ‘60th’ 로고가 시트 등받이와 문에 자수로 새겨진다. 가격 및 퍼포먼스의 상세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