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아가 픽업트럭을 준비 중이라는 소문과 함께 픽업으로 추정되는 스파이샷이 포착돼 큰 관심을 끌었다.
의문의 기아 픽업트럭은 위장 랩으로 차체를 완전히 가려진 채 발견돼 궁금증을 자아냈다. 세간에서는 해당 차량이 북미 시장을 겨냥한 기아의 새로운 전기 픽업트럭일 것이라는 추측까지 나왔다.
이후 기아 SUV 모하비를 기반으로 한 픽업트럭 가상 렌더링이 등장해 또 한 번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이번에는 텔루라이드를 픽업트럭 렌더링이 등장했다.
기아의 새로운 전기 픽업트럭 모델 라인 중 내연기관 픽업트럭 모델도 출시된다면 어떨까? 하는 새로운 시도 속에 이번 렌더링이 탄생했다.
유튜브 채널 ‘Digimods DESIGN’의 디지털 자동차 아티스트 디마스 라마단(Dimas Ramadhan)은 텔루라이드를 바탕으로 새로운 내연기관 픽업트럭의 가상 렌더링을 제작했다.
텔루라이드의 SUV 디자인 요소를 상당 부분 가져온 렌더링은 중형 유니바디 픽업트럭으로, 고급스러운 탐험가의 감성과 도시의 일상을 즐기는 느낌을 적절히 조화시켰다.
전면부 그릴은 기존 텔루라이드를 그대로 따랐고, 세로 형태의 헤드램프와 와이드 크롬으로 장식한 범퍼 하단부가 강인한 인상을 풍긴다.
여기에 보닛에 크고 깊은 주름을 만들고, 휠 하우스 상단부에 볼륨을 줘 전형적인 아메리칸 픽업트럭의 터프한 실루엣을 완성했다.
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