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유럽에서 G80 스포츠라인을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외신 ‘오토에볼루션’은 27일 “제네시스가 특별하게 업데이트된 G80의 신형 스포츠라인을 유럽에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신형 스포츠라인은 일반 G80과 비교해 그릴과 앞 범퍼, 창 서라운드 및 도어 실 패널에 다크 글로스 크롬을 적용했다. 또한 검은색 헤드램프에 새로운 뒤 범퍼에 통합된 배기구를 갖췄다.
옵션은 빨간색 캘리퍼의 19인치 또는 20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할 수 있고, 휠의 색상도 어둡거나 밝은 색상에서 고를 수 있다. 휠은 다이아몬드 커팅 디자인과 다크 스퍼터링 디자인의 두 가지 특징적인 패턴을 갖췄다. 특히 국내와 마찬가지로 G80 스포츠라인은 전용 색상인 캐번디시 레드(Cavendish Red)로 외부를 마감한다.
주요 사양은 알루미늄 스포츠 페달, 리얼 카본 파이버, 하이브리드 메탈 위브 인서트, 3-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이 있다. 시트는 다이아몬드 퀼팅과 대조적인 파이핑이 있는 가죽으로 감쌌다.
이외에 이그제큐티브 패키지를 선택하면 무선충전 패드와 함께 제네시스에서 가장 진보한 첨단 편의 사양도 대거 탑재하게 된다.
이 중에서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은 정확한 길 안내를 돕는 ‘다이내믹 월(Dynamic Wall)’과 목적지/경유지를 증강 현실 화면상 실제 위치에 표시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연계해 추가 정보를 제공한다. 컴포트 시트 패키지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터보차저 2.5리터 가솔린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연결해 최고출력 304마력을 발휘한다. 동력은 기본 후륜구동에 사륜구동은 선택사양이다. 가격은 영국 기준 £49,450(약 8143만 원)부터 시작한다.
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